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놀이로 배우는 컴퓨팅사고력 뚜룻뚜룻

교육기간 1개월
교육인원 1000명
교육비 178,640원 수강료
우선지원자기부담금 : 17,864원
중소기업자기부담금 : 35,728원
   대기업자기부담금 : 107,184원
환급 모바일학습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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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목표

1. 4차 산업혁명과 컴퓨팅 사고력에 대해 이해하고 놀이와 역량교육의 상호작용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2. 생활속에서 만나는 여러가지 소프트웨어에 대해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다
3. 게임놀이 활동등을 통해 순차, 선택, 반복에 맞는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.
4. 창의적 문제 해결력 기르기 활동을 통해 독창성, 유창성,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.

강사이력

강사 윤 복 희

콩코디아국제대학교 창의융합부 겸임교수
한국창직개발원 연구소장
한국과학협회 교육위원
대전교육과학연구원 창의인성센터 교원연수
충남대학교, 동서대학교 외 SW직업훈련 강사
초,중,고 KAIST공학스쿨 SW지도강사
정미초등학교 SW지도강사
스팀메이커, 노리랑 코딩, 지코노리 집필 및 출간
놀이와교육(주) 연구소장

학습내용
1차시
4차 산업혁명과 컴퓨팅 사고력
2차시
놀이와 역량교육
3차시
그림을 그려서 움직여 보아요. - 라인트레이싱
4차시
순서대로 차례차례 - 순차
5차시
경주마 달리기 게임 – 순차, 반복, 선택
6차시
숫자카드의 암호를 풀어라(1) - 탐색
7차시
숫자로 그림 그리기 - 이진수
8차시
거북이 길 찾기 게임 - 선
9차시
손을 따라서 로봇을 움직여요. - 핸드팔로잉
10차시
개인정보 지킴이 - 선물입니다.
11차시
숫자카드의 암호를 풀어라(2)- 순차탐색
12차시
숫자 타일 활동 놀이 - 정렬
13차시
과일 카드 게임 – 선택, 변수
14차시
모션을 수행하여 로봇을 움직여 보아요. - 틸트모션
15차시
직업 이름 찾기 미션 – 선택
16차시
학교 가기 미션 - 정렬네트워크
17차시
강 건너기 미션 - 조건
18차시
바둑돌 놓기 – 컴퓨팅 사고력과 순차
19차시
택배 배달하기 미션 – 알고리즘
20차시
컵 정렬 활동 놀이하기 - 정렬
21차시
숫자카드의 암호를 풀어라 – 이진탐색 활용
22차시
여러 나라 전통의상 찾기 미션 – 순차, 조건, 선택
23차시
바둑돌 자리 바꾸기 – 순차, 선택, 조합
24차시
나는 뮤지션 – 음악 작곡 알고리즘
25차시
햄버거 만들기 게임 – 컴퓨팅 사고력
26차시
알고리즘 활동게임 – 컴퓨팅 사고력
27차시
여러 가지 놀이활동(1) - 창의성, 문제해결력
28차시
여러 가지 놀이활동(2) - 창의성, 문제해결력
평가기준
진도율 80% 이상
진행평가 (시험) 10문항 30점 (1문항 3점), 시험가능 진도율 50%이상 , 14차시까지 학습후 시험가능, 시험시간 60분
과제물 배점 10점
총괄평가 (시험) 20문항 60점 (1문항 3점) , 시험가능 진도율 80%이상 , 시험시간 60분
유의사항 진행 평가 : 30점(10문항) - 진도율 50% 도달 시 응시
총괄 평가 : 60점(20문항) - 진도율 80% 도달 시 응시
과제 : 10점 (랜덤출제 1문항) - 1회만 제출가능
수료기준 : 진행평가, 과제, 총괄평가 합산 60점 이상
종합평가 진도율 80%이상, 진행평가, 총괄평가, 과제 합산 60점 이상 수료됨
수료기준 60점 이상

훈련방법

- 인터넷을 통한 웹기반 학습 등

이런분들에게 권장합니다.

- 어린이집 재직자 및 보육교사
- 사회복지시설 근무자 및 사회복지사
- 방과 후 교사 및 관련 직장인